Windows Sandbox를 이용한 메이플랜드 다중 클라이언트 실행
메이플랜드는 창고기능이 아직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옛날 메이플답게 재료의 사용성이 정식 메이플보다는 높아 잡템들도 이래저래 은근히 팔리는 경향이 있어 인벤토리의 압박은 더욱 심합니다.
메이플랜드-동시실행방법(2클라 한컴으로 여러개 실행방법) (youtube.com)
그러다 보니 창고용으로 부계정을 생성하여 사용하는 경우들이 본섭에 비해 꽤나 흔한데, 유튜브 가이드를 보고 따라해 보니 지금은 막혔습니다.
Windows 11에서 갤럭시의 보안폴더처럼 카카오톡을 중복으로 실행할 수 있는 Sandboxie-Plus (tistory.com)
Windows 11에서 갤럭시의 보안폴더처럼 카카오톡을 중복으로 실행할 수 있는 Sandboxie-Plus
Sandboxie는 꽤나 오래된 프로그램인데 실제 PC의 자료에는 접근할 수 없는 가상의 데스크탑 환경에서 윈도우즈의 프로그램을 구동해 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처음 나왔을 때의 용도로는 각종 와
tokis.tistory.com
Sandboxie로 다중 실행을 시도해 보았는데... 이 경우엔 제대로 구동이 되지 않습니다.
생각해 보니 얼마 전 윈도우즈 11에 샌드박스 기능이 추가된 것이 떠올라 구동을 해보니 제대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하여 후기를 남깁니다.
윈도우즈 11의 샌드박스 기능 활성화를 위해 'Win+S' 단축키를 눌러 나오는 검색창에 '제어판'을 검색하여 제어판을 실행해 줍니다.
'보기 기준'을 아이콘으로 바꾼 후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진입합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 창에서 'Windows 기능 켜기/끄기'를 선택하면 열리는 팝업창에서 'Windows 샌드박스'를 활성화해 주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후 샌드박스 활성화를 위해 윈도우즈가 재부팅됩니다.
재부팅 후 시작메뉴를 보면 'Windows Sandbox'가 새로 생겼습니다.
샌드박스를 실행하면 우측 갈무리와 같은 가상 데스크톱이 하나 열리고 여기에서 새로운 메이플랜드를 실행해 주면 됩니다.
이것도 아예 안 튕기는 것은 아닌데... 몇 시간에 한번 정도는 튕기는 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도 텀이 길기 때문에 장사를 하거나 간단히 템을 옮기는 용도로는 써먹을만합니다.
Windows 10에서 Hyper-V를 사용하도록 설정 | Microsoft Learn
Windows 10에서 Hyper-V를 사용하도록 설정
Windows 10에 Hyper-V 설치
learn.microsoft.com
저렇게 튕기는 경우 위의 글을 참고하여 Hyper-V를 활성화하면 튕기는 횟수가 현저하게 줄어듭니다.
단점이라면... Sandboxie와 다르게 윈도우즈의 샌드박스는 종료시마다 모든 설정이 날아가기 때문에 재부팅 후 최초 1회 메이플랜드 구동시마다 시간이 조금 더 걸리는 부분입니다.
즐메.
PC에서 메이플랜드를 게임패드로 하기 ft JoyToKey (tistory.com)
PC에서 메이플랜드를 게임패드로 하기 ft JoyToKey
저는 최근 메이플랜드에 빠져있는데, 모바일도 지원하는 메이플랜드는 이상하게 모바일에서 PC 버전보다 렉이 더 심합니다. 어쩔 수 없이 PC 버전으로 메이플랜드를 하고 있는데 역시나 키보드
tok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