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Tasker

Tasker Variable Split에 개행문자(줄바꿈) 사용하기

허리띠를졸라매자 2023. 11. 6. 14:04
반응형

 

저는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할 때는 항상 태스커를 사용합니다.

 

일전에 퇴근 시 알림을 텔레그램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전송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작성한 적이 있는데, 이외에도 저는 카드승인 알림이나 택배 알림 등을 텔레그램으로 입사한 지 두 달이 안 되어 추노를 하여 언년이가 된 집사람에게 발송하고 있습니다.

 

https://tokis.tistory.com/150

 

Tasker를 활용한 퇴근할 때 자동으로 텔레그램으로 위치발송 및 초심자를 위한 Tasker에 대한 이해

들어가며... 저는 이부망천에서 서울로 출근을 하는 불쌍한 가장이기에 출퇴근 시간이 좀 걸립니다. 출근을 할 때 출근 여부를 묻거나, 퇴근을 할 때는 어디쯤 도착했는지 집에서 묻는 경우가 있

tokis.tistory.com

 

텔레그램을 이용하여 발송하는 이유는 문자요금을 아끼기 위함이기도 하고, 텔레그램을 온전히 이 알림을 받는 용도로만 사용하는 언년이에게 문자 메시지와는 다른 알림음으로 구분을 주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문제가 있었는데, 일전에 소개한 방법으로 텔레그램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경우 문자열에 줄 바꿈이 있으면 텔레그램으로는 위 갈무리와 같이 첫 줄만 전송이 되어버립니다.

 

그래서 해결책을 찾기 위해 웹을 뒤져보니 정규표현식이니 뭐니... 제 능력밖의 얘기만 보여 간단하게 기본으로 돌아가보았습니다.

 

 

저는 자주 쓰던 Variable Split 액션을 이용하였는데... 왼쪽사진처럼 Splitter 항목에 그냥 줄 바꿈을 해주면 됩니다.

키보드로 엔터 키를 친 것처럼요.

그럼 우측사진처럼 변수가 제대로 Split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추출된 변수를 가지고 다시 텔레그램 메세지를 발송하면 위 스샷처럼 잘림 없이 제대로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이번의 경우에는 개행문자가 공백문자로 바뀐 것과 같은 상황이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