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Granado Espada 신복섭 후기를 간략하게 올린 적이 있습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 신복섭 복귀자를 위한 간단한 팁
오랜만에 Granado Espada를 해보고 있습니다. 신복섭이 오픈되어 신복섭에서 게임을 해보고 있는데 예전에 제가 게임을 접을 때와는 다른 변화가 꽤 많이 있어 추후 신복섭을 달릴 사용자들을 위해
tokis.tistory.com
비록 망한 게임이지만 개인적으로 애정이 있는 게임이고 그래서인지 신복 1회차는 꽤나 재밌었습니다.
1회차의 목표는 시나리오 점수 650점, 가문레벨 70점 이상이었는데 운이 좋아 은하, 라비엘, 에틱스카까지 조합을 맞췄으니 사실 신복섭을 다시 해야 할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그렇지만 너무 오랜만이라 그간 변화된 시스템을 이해하지 못하여 1회차에서는 자원을 조금 낭비한 측면이 있었기 때문에 20주년을 맞은 GE의 신복섭 2회차를 진행해 볼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업무적으로 바쁜 시기라 1회차보다 성과가 더 나올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실패와 오류가 줄어드는 만큼 조금 더 나은 성과를 얻을는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2회차로 신복섭은 끝낼 예정이지만 1회차에서 실수들이 떠올라 복기를 해보고 싶었으며, 2회차의 목표는 단순히 1회차의 성과이상을 달성하는 것뿐입니다.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팁은 이전 글에서 대부분 밝힌 듯합니다.
Database Portal - Granado Espada Korean
Database Portal - Granado Espada Korean
Korean Granado Espada - UnOfficial database about various information like, characters, stances, items, maps, monsters, shops and more!
ge-db.site
특별히 아이템의 수급을 위한 드롭하는 몹 같은 정보는 위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ge.hanbiton.com/NewsInfo/NoticeView.aspx?postKey=666574
https://ge.hanbiton.com/NewsInfo/NoticeView.aspx?postKey=666574
ge.hanbiton.com
20주년 신복섭 관련한 공지는 이미 올라왔는데, 기존의 신복섭과 다르게 유료재화인 페소를 이용하여 캐릭터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났습니다만, 늘어난 카드 대부분이 확정적으로 받는 것이 아닌 '뽑기'이기 때문에 크게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현재 그라는 다중 클라이언트 실행을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만 재화나 퀘스트 재료의 확보를 위해 드롭아이템 수집용 계정을 하나 같이 돌리면 조금 더 시나리오 밀기가 수월해집니다.

멀티 클라를 지원하지는 않지만 여분의 PC가 있다면 물리적으로 여러 계정을 돌릴 수는 있는데 이럴 때 사용하기 좋은 것은 'Chrome 원격 데스크톱'입니다.
게임을 구동하는 것은 시스템에서 잡아내지만 미리 게임을 켜두고 난 이후에 크롬 원격 데스크롭으로 접속을 하면 조작 자체는 가능하여 간단한 자동사냥의 용도로는 쓸만합니다.
한빛온의 경우 과거와 다르게 주민번호 하나당 3개의 계정을 허용하는 상태라, 1회차 신복을 밀었던 계정에 20주년 신복을 밀기 위한 계정, 그리고 20주년 신복에서 잡템을 팔아 재화와 재료를 획득하기 위한 계정을 구비해 두었습니다.
그럼 20주년 신복섭에서 뵙겠습니다.
Mors... So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