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컨트롤러

IINE mini Retro Ananke 컨트롤러 초간단 사용기 및 설명서

허리띠를졸라매자 2025. 9. 18. 16:48
반응형

본문의 알리익스프레스 링크는 경유하여 제품을 구입 시 일정 수수료가 제게 지급되는 수익링크이나 제품 구매가격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알리에서 구입한 이이네 컨트롤러의 짧은 사용기를 남깁니다.

 

이 제품은 행사가로 몇천 원에 풀리는 제품인데 가격에 어울리지 않게 씰도 붙어있습니다.

 

 

박스 포장도 가격을 생각하면 아주 깔끔합니다.

 

 

다른 제품들과는 약간 다른 특이한 형태를 가진 패드인데 게임보이 디자인 게임기의 조작부만 따로 잘라 떼어놓은 듯한 비대칭형의 디자인입니다.

 

 

저는 투명한 보라색을 구입하였는데 G350 같은 기기와 비교하여 사출의 품질이나 투명색상이 차이가 느껴질 정도로 싼티가 나지 않는 점은 장점입니다.

 

 

R36S처럼 싼티나는 기기와는 다르게 스티커도 예쁘게 자리를 잘 잡고 있습니다.

 

 

스위치에도 연결이 잘 되며 마치 조이콘처럼 4개의 LED가 존재합니다.

 

 

디패드의 왼쪽하단에는 터보 버튼이 존재하며, 스트랩을 걸 수 있는 고리도 있습니다.

 

 

상단부의 단면 역시 마치 게임기를 절단해 둔 것 같은 모양새를 하고 있는데 그로 인한 굴곡 때문에  L버튼과 R버튼은 누르기 좋은 디자인은 아닙니다.

 

 

ABXY 버튼과 방향키의 크기는 다른 게임기들보다 크기가 살짝 작은 RG34xx SP의 버튼과 비슷합니다.

 

 

이런 크기의 컨트롤러들은 작은 크기 때문에 휴대전화와 결합하여 DS나 3DS 게임플레이용으로 사용하는 분들도 있는데 갤럭시 S23에 대어 보면 절묘하게도 가로폭이 비슷합니다.

 

 

 

가성비 휴대형 컨트롤러 IINE L103* 구입후기 및 사용설명서

 

가성비 휴대형 컨트롤러 IINE L103* 구입후기 및 사용설명서

본문의 알리익스프레스 링크는 경유하여 제품을 구입 시 일정 수수료가 제게 지급되는 수익링크이나 제품 구매가격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아주 작은 휴대형 컨트롤러 ShanWan Q36 구입후기

tokis.tistory.com

 

 

아주 작은 휴대형 컨트롤러 ShanWan Q36 구입후기

 

아주 작은 휴대형 컨트롤러 ShanWan Q36 구입후기

오랜만에 작고 예쁜 컨트롤러를 구입해 보았습니다.예전에는 AliExpress에 위의 사진과 같은 제품들이 많았는데 아무래도 외모지상주의자인 제게는 못생겨서 만족도가 크지 않았습니다. 몇 년 전

tokis.tistory.com

일전에도 이런 작은 컨트롤러를 소개한 적이 있는데...

 

 

재질은 셋 중에서 가장 괜찮은 느낌입니다.

 

 

아무래도 크기 때문에 기존에 소개한 Q36이랑 비교하는 것이 맞을 것 같은데 미묘하게 디패드가 더 큽니다.

 

핫딜시 구매가는 비슷한 수준이지만 아난케 컨트롤러는 스위치 연결을 지원하여 상태 알림 LED가 4개가 있고 페어링 버튼도 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스트랩을 걸 수 있는 구멍이 있는 점은 좋고, 이이네 제품은 Q36에는 없는 터보 버튼도 있습니다.

 

 

뒷면은 줄무늬 패턴이 들어가 있어 이이네 제품이 더 그립감이 좋습니다.

 

앤버닉 제품들처럼 깔끔하게 스티커도 붙어있는데, 스티커를 잘 보면 기기별 연결 방법이 적혀있는 것도 좋습니다.

 

 

이이네 제품은 비슷한 가격임에도 스위치에 대응하여 버튼이 더 많고 ABXY 버튼의 배열이 스위치와 같습니다.

 

디패드와 ABXY의 버튼감도 조금 차이가 있는데 Q36은 상대적으로 조금 더 부드럽고 이이네 제품은 반발력이 꽤나 강해 Q36이 손이 덜 피곤합니다. 

 

L, R 버튼의 경우 이이네 것은 뒷면에도 곡률이 있어 뒤를 누르면 누르는 느낌이 약간 생소합니다만, Q36의 경우에는 L2, R2 버튼이 너무 작아 실제로 누르는 느낌은 그래도 크기가 좀 더 크고 4 키의 크기가 비슷한 Ananke가 조금 더 낫습니다.

 

 

버튼의 탄성이 강한 것은 다른 부작용도 있는데 버튼을 누른 후 버튼이 복귀할 때 발생하는 소음이 Q36보다 아난케가 더 크기도 하고 버튼의 압이 상당히 높은 편이라 격겜시 기술입력도 Q36보다 못합니다.

 

예쁘긴 한데 이런 소음 때문에 회사에서 몰겜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일전에 소개한 Q36이 더 적합할 듯하고, 비록 터보 기능도 존재하며 스위치에 연결도 가능하지만, 아날로그 스틱이 없어 스위치에서는 사용이 무리인 부분도 고려하면, 더 예쁘고 고급져 보이는 것과는 다르게 게임을 하기에는 Q36이 훨씬 적합해 보입니다.

 

 

 

페어링 버튼은 하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스위치와 안드로이드, iOS, PC에의 연결을 지원합니다.

 

 

스위치에 연결 시 깨우기 기능도 동작하며 새로 스위치와 페어링 하려면 Y버튼을 누른 채로 커넥숀 단추를 누르면 됩니다.

 

이후부터는 홈버튼을 2~3초 누르고 있으면 이전에 연결한 스위치에 다시 연결되고, 스위치 본체의 슬립을 해제하기 위해서도 같은 방식으로 홈버튼을 2초간 눌러주면 됩니다.

 

 

B키와 페어링 버튼의 조합으로 PC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의 연결은 X+ Connection

 

 

Anki라는 컨트롤러에 대응하는 앱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터보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특정 키를 한 번 누르면 누르는 동안 연사기능이 존재하며, 다시 한번 동일한 작업을 반복하면 누르지 않아도 연사가 동작합니다.

 

터보 버튼과 '-'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D-Pad와 아날로그 스틱의 기능 전환이 가능합니다.

 

 

https://s.click.aliexpress.com/e/_oDfAxIp

 

IINE Mini Retro Ananke Controller/ Turbo function & Interchangeable joystick and D-pad & Multi-platform controller & ZL and ZR B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