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남

알뜰폰 통신사 모빙 개통취소시 발송대기 유심의 처리경과

허리띠를졸라매자 2024. 1. 4. 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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엊그제 모빙의 12개월 프로모션인 저렴한 요금제를 가입하는 과정에서 착오로 인하여 다른 요금제로 가입신청을 해버렸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신청/배송조회'로 들어가 신청내역의 취소는 가능했습니다.

 

 

문제는 이 부분인데... 모빙의 경우 신청 시 유심값을 선결제하는 과정이 있었습니다.

신청내역은 '개통취소'로 변경이 되었음에도 유심의 '배송상태'는 발송대기 상태입니다.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상담원에게 문의하니 배송상태가 발송대기로 나오더라도 유심을 발송하기 전이면 '개통취소' 익일 후 유심대금 결제 금액이 최초 결제한 수단으로 환불된다 안내받았습니다.

 

 

다음 날이 되자 유심값을 결제한 건은 카드승인 취소로 환불되었습니다.

 

현재는 새로운 요금제를 신청하여 다른 유심을 수령하고 개통까지 마친 상태인데 기존에 잘못 넣은 신청서는 환불이 완료되었음에도 유심의 배송상태는 여전히 '발송대기' 상태로 조회가 됩니다??

 

 

저처럼 모빙에서 신청을 하고 곧장 취소하는 경우에는 따로 조치를 할 것 없이 기다리면 유심은 배송되지 않고 유심대금도 환불이 진행되니 크게 신경 쓰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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